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commu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잘못 설명한 것을 찾아보시오

3.완전한 커뮤니케이션은 자극과 반응이다.


커뮤니케이션의 종류에 대해 올바르게 설명한 것을 찾아보세요
4. 커뮤니케이션의 종류는 퍼스널 커뮤니케이션과 매스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뉜다

커뮤니케이션의 생리적 단위는 자극, 반응이다.

완전한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은 전달자(source)-내용(Message)-매체(channel)
-수용자(receive)-효과(effect)라고하는 5가지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짐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해 잘못 설명한 것을 찾아보시오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은 애정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올바르지 않은 설명을 찾아보시오.
상대방의 눈치를 잘 살펴야 한다.

바바라민토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순서
(1)배경(situation) - (2)그런데(however) - (3)질문(question) -
(4)결론(solution)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메시지를 전달받는 사람이 명확하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한다

나의 인식을 관리하라와 관계없는 것을 찾아보시오
친구나 가족의 말은 무조건 믿는다

유용한 자기평가방법의 3가지가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오해

'어떠한 상황이나 사람에 대하여 깨달아 아는 일로 바르게 이해하고 판별하는 마음의 작용'은 무엇인가?
인식

인식에 대한 오해는 (선입관) 또는 (고정관념)이라고 한다.

대화를 위한 123법칙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두 번 웃고

듣기 커뮤니케이션의 잇점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상대방을 조롱할 수 있다.

'상대방 이야기의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들어주는 것을 말하는 것은 무엇인가?
액티브 리스닝

그리스의 철학자 에픽테토스는 이렇게 말했다.
"신이 사람에게 하나의 혀와 두 개의 귀를 준 이유는 말하는 것보다 듣는 것을 두배로
하라는 의미에서다."

엘버트 메러비안 박사의 커뮤니케이션 연구내용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몸매 10%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주는 말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자신감있게 당당한 목소리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무엇인가?
말하기

목소리는 인상을 좌우한다. 그렇다면 발음은 무엇을 좌우하는가?
집중력 / 수신자의 집중력

문서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에 대한 내용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구구절절이 써서 감동을 주자

문서작성의 핵심원칙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자세하고 장황하게 작성한다.

품의서, 보고서, 이메일, 제안서, 기획서, 간단한 메모, 심지어 반성문이나
시말서, 진퇴서, 사직서 등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글쓰기

주관적인 문서작성에 알맞은 문서가 아닌 것을 다음보기에서 찾아보시오.
품의서

'나만의 이미지를 관리하라.'에 대한 내용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일단 쌍꺼풀 수술부터 하자.

시각자료 활용 포인트의 내용이 아닌 것을 찾아보싱.
설명을 곁들여서는 안된다.

우리말로는 외모지상주의 외모차별주의로 번역되는 이 말은 뉴욕 타임즈의
칼럼니스트인 윌리엄 ㅐ파이어(William Safire)가 그의 칼럼에 사용하면서 부각되었다.
이 단어는 무엇인가? 루키즘 Lookism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에서 강조하고 싶은 것은 얼굴이 아니라 바로 (이미지) 라는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유형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귀여운 스타일

프로파일 4영역에 대한 내용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3영역 지도자 형

이탈리아 말로는 프로필로(profilo)인 이 단어는 윤곽을 그린다는 뜻의 프로필라레(profilare)에서
유래된 말로 요즘에는 윤곽선으로 어떤 사물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는 말이 되었다.
무엇인가? 프로파일 Profile

프로파일 영역은 두 가지로 구성된다. 무엇과 무엇인가?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사고방식

회의주관의 기본규칙이 아닌 것을 찾아보싱.
발언권이 없어도 발언하는 것을 제지하지 않는다.

회의참석자의 에티켓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적당한 외국어의 사용은 좋으며 전문적인 이미지를 풍기도록 노력한다.

세 사람 이상이 모여 어떤 문제에 대한 해결을 목표로 의논하거나 의견을 나누는 것이다.
무엇에 대한 정의인가? 회의

회의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는데
(보고형) 회의와 (참여형) 회의이다.

친근한 신체접촉에 해당하는 것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머리를 친다

인간관계를 지속하기 위한 노력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먼저, 다가가지는 말라

우리말로 '인간관계'라는 말로 해석하기도 하며 '마음이 서로 통한다'
'무슨 일이라도 털어놓고 말할 수 있다' '말한 것이 충분히 이해된다'고 해석되는 이 단어는?
라포

다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기위해 이 세가지를 가져야 한다, 무엇인가?
신용 여유 조언

원하는 결과를 직원들이 만들어 내지 못하는 이유 4가지가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일에 대한 의욕이 너무 넘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지적하는 기술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조금 시간적 여유를 두고 지적한다.

잘못된 것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은 무엇인가?
지적 / 지적의 기술

주는 사람도 기분이 좋고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은 것은 무엇인가?
칭찬

발표를 잘하면 얻을 수 있는 결실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빌려준 돈을 잘 받을 수 있다.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청소를 대신해 준다.

"처음 10초안에 청중을 사로잡아라, 이 때를 놓치면 10분을 투자해도 만회하기 어렵다."는
누가 한 말인가?
엘머 휠러

금방 싫증을 낸다, 외부환경에 쉽게 지배당한다, 친근감과 경계심을 동시에 갖고 있다,
마음이 쉽게 동여된다.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청중의 4가지 본질 / 어린아이읭 심리

'인터넷 강국 코리아'에 대한 잘못된 설명을 찾아보시오.
대 다수 국민들은 DMB폰이나 PDA폰을 사용한다.

매체를 선정하기 위한 고려해야할 사항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사용 요금이 많이 드는가?

e-commerce, e-mail, e-Learning 등에 사용되는 이 e는 단순히 전자라는 것을
의미하기 보다는 (디지털), Online 이라는 의미가 더 설득력 있는 이것은 무엇인가?
디지털

'속도혁명' '커뮤니케이션 혁명'으로 일컬어지는 오늘날은 다매체 다채널 시대로, 기업은
(온라인) 매체와 (오프라인) 매체를 동시에 운영해야 하는 일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비생산적인 타입에 대한 잘못된 설명을 찾아보시오.
항상 타인의 말을 경청하고 메모하는 타입

공격적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논쟁을 통해 함께 고민하고 발전하라.

매우 조심스럽게 고분고분 말하며 상대방이 반대를 하거나 문제를 제기하면 곧바로
자신이 한 말을 철회한다. 어떠한 유형의 사람인가?
수동적인 사람

작은 일에도 흥분하고 다툼을 유발하는 스타일로 항상 자신의 생각이 옳고 과도한 승부욕이나
지배욕이 강한 특징이 있는 이는 어떤 사람인가?
공격적인 사람

'거절하더라도 상대방을 인정하라'의 내용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설명할 때 못 알아들으면 무시하라

상대방이 대표적으로 거절하는 이유로 올바르지 않은 사항을 찾아보시오.
상대방이 흥미(관심)이 있는 경우

고객의 클레임에 대처하는 효과적인 방법인 Time(시간), Occasion(상황), Place(장소)를
의미하는 이 것은 무엇인가?
TOP활용

남보다 나은 장점을 갖고 있다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그리고 과시하고 싶은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모난 돌이 정 맞는다"는 말처럼 너무 튀면 경계나 질시의 대상이 됩니다.
빈 칸에 알맞은 말을 넣으시오.

변화를 받아 들이는 다양한 사람들의 유형 중 잘못된 것을 찾아 보시오.
성실하고 착한 유형

공격적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 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이 아닌 것을 찾아보시오.
충돌 collision

마치 군대와 같은 조직의 위에서 아래로 명령을 하달하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
구식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무엇인가?
직렬식 커뮤니케이션

말하지 않아도 알아 줄 것은 다 알아주고 통한다는 말로 논어의 술이편에 나오는
말인 이것은 무엇인가?
묵이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