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음악/문화/생활

1편 - 자기와 자기 자식을 위한 '부자들의 자녀교육'

사용자 삽입 이미지


Enjoy Your Life~!

사진 출처: YES24


저자 방현철
출판사 이콘
페이지 349

'세계적인 대부호 10명의 단순하지만 아주 특별한 자녀교육법'이라고
책 뒷면과 제목이 자녀들을 위한 것이라고는 하지만

꼭 자녀가 아니라도 읽어볼 수 있는 책입니다. 제목이 조금 뭔가 의도를 가지고 지은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빌 게이츠, 록펠러 2세, 폴 게티, 워렌 버핏, 아널드 슈워제네거, 잭 웰치, 월턴(월마트 아시죠?), 리카싱, 조앤 롤링 같은 세계적인 부자들과 이건희같은 국내의 부자들의 자식 교육방식에 대해 쓴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전체적으로 2번 읽었는데요 부분적으로는 계속해서 읽고있습니다ㅎㅎㅎ

정말 읽어보면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읽기도 하지만
읽으면서 더 즐거운 점은 그들의 부자가 되는 과정속에서 정말 부러울만큼의 성실함과 노력에 대해 느끼는
즐거운 점입니다^^

그 두 가지 등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성실하고 노력하고 싶게 만들거든요^^
(저에겐 아널드 슈워제네거가 정말 노력과 성실함의 모델로 다가오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책이 좋은 점을 부자가 되는 교육방법을 여러부자들을 통해 배움으로써
우리들에게도 맞는 방법을 찾아보라고 하는 것과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스스로 깨우치라고 하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느껴지는 것 입니다. 정말 그런 점이 제일 맘에 드네요^^

우선 여기까지만 쓰고 다음에 더 자세하게 쓰겠습니다.       1편 끝~